**유 공 압**/<유압공압>
방향전환밸브
미래로보텍
2008. 4. 13. 14:45
방향전환 밸브(Solenoid Valve) 기술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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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의 선정과 회로구성상의 주의 |
■모듈러밸브의 선정은 회로 사양에 맞추어서 각각 밸브의 기능, 압력, 유량등을 경정하는 것은 나사 포트형 및 서브플레이트 취부형의 밸브와 같습니다. 회로 구성에 있어서는 일부 적층 순서가 제약되어 있으므로 , 아래 사항을 참조하여 사용하십시오. 또한 집중설이함에 따라 작업성을 생각 한 스페이스 확보등 설계단계에서부터 충분히 검토 하십시오. |
◎리듀싱 모듈러 밸브(A또는 B라인용)와 파일럿 조작형 체크 모듈러 밸브를 병용하는 경우의 배열 |
리듀싱 모듈러 밸브는 스풀타입이므로 내부 누유가 있습니다.그림의 좌측(틀린경우)일때, 파일럿 압력 라인을 통한 누유에 의해서 실린더가 이동하므로, 파일럿 조작형 체크 모듈러 밸브로서 위치 유지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경우에는 우측 그림(바른경우)과 같이 배열하여 회로를 구성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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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듀싱 모듈러 밸브(A또는 B라인용)와 트로틀 체크 모듈러 밸브 (미터아웃용)을 병용하는 경우의 배열 |
좌측그림(틀린경우)의 B →T흐름에 있어서 트로틀 체크 모듈러 밸브의교축 효과에 의해 표시 부위에 압력이 발생합니다. 이 압력에 의해서 리듀싱 모듈러 밸브가 감압작용을 하므로, 실린더의 출력 부족 및 원활한 작동을 저해할 수가 있으므로, 이조합의 경우는 우측그림(바른그림)의 배열로서 회로를 구성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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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럿 조작형 체크 모듈러 밸브와 트로를 체크 모듈러 밸브(미터 아웃용)를 체용하느 경우의 배열 |
좌측그림(틀린경우)의 A →T흐름에 있어서 트로틀 체크 모듈러 밸브의교축 효과에 의해 표시 부위에 압력이 발생합니다. 이 압력은 파일럿 조작형 체트 모듈러 밸브를 닫은 방향으로 움직여서 밸브가 반복적으로 개폐작용을 하므로 실린더가 노킹현상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B →T흐름에 있어서도 같은 현상입니다.) 따라서, 이 조합의 경우는 우측그림(바른경우)의 배열로서 회로를 구성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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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모듈러 밸브와 트로틀 체크 모듀러 밸브(미터 아웃용)를 채용하는 경우의 배열 |
좌측그림(틀린경우)에 있어서는 표시부위에 압력(부하압 및 교축효과에 의한 배압)이 발행합니다. 브레이크 모듈러 밸브의구조상 부하압과 배압은 어느쪽이든지 밸브를 여는 방향으로 움직이므로 설정압력은 부하압과 배압을 가산한 압력(PA+PB)이하가 되면 엑츄레이터 구동시에 브레이크 밸브가 작동하여 엑츄레이터의 스피드 부족을 초래하고, 이와는 반대로 설정 압력이높게 되므로 브레이크 작용시에 쇼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이 조합의 경우에는 우측그림(바른경우)의 배열로서 회로를 구성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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