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교환 |
유압손실동력은 모두 열이 되어 작동유의 온도를 상승시켜 가끔 사고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유압유를 적정온도 (15~50℃)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입니다. | |
1. 발생열량 | ![]() |
He = 860(Li-Lu) Kcal/Hr | |
Lu : Actuator의 유효동력ㆍKW | |
Li : Pump축압력ㆍKW | |
L₁-DeadHead 시의 축입력 | |
L₂- L₃-Pump 축입력 | |
Ln = Pn₁Qn / 612 + Ls(n) | |
Ls : 손실동력(KW) | |
(Pump 평균 축입력) | |
Li = (L₁t₁+ L₂t₂ㆍㆍㆍLn tn)1/T ㆍㆍㆍKW | |
L₄~ L5 - 유효동력 Ln = (FnㆍSn) | |
Fn : 하중ㆍkg Sn : Strokeㆍm | |
(평균 유효동력) | |
Lu = (L₄+ L5 ㆍㆍㆍLn )1/102T ㆍㆍㆍ KW | |
2. OIL TANK 발산열량 | |
Ho = A,K, △Tㆍㆍㆍkcal/Hr | |
A : 탱크표면적ㆍ㎡ | |
K : 열열교환계수ㆍ10~15 kcal/Hrㆍ㎡ㆍ℃ | |
△T : 유온 - 분위기 온도ㆍ℃ | |
3.열교환 | |
Hc = He - Ho | |
Hc ≤0 ㆍㆍㆍCooler 불필요 | |
Hc > 0 ㆍㆍㆍCooler 필요 | |
4.열교환 계산을 할때의 주의사항 | |
ㆍTank 발산열량계산의 Tank 유온은 일반 광물유(R/0)ㆍㆍㆍ60℃, 수-Glycol(W G)ㆍㆍㆍ50℃ 이내하야 한다. | |
ㆍCylinder의 유효동력은 산출할 경우에 자중부하에서 상승,하강 모두 같은 하중 또는 상승시 하중은 없고, 하강시 하중이 있을때는 유효동력은 0 혹은 -동력(외부에서손실동력을 받게된다)이 되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 |
ㆍDead Head시에도 Drain량이 많은 밸브(감압변등)를 사용하고 있을때는 주의를 해야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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