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공 압**/<유압공압>

열교환기

미래로보텍 2008. 4. 13. 14:46
열교환

유압손실동력은 모두 열이 되어 작동유의 온도를 상승시켜 가끔 사고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유압유를 적정온도 (15~50℃)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입니다.
1. 발생열량
He = 860(Li-Lu) Kcal/Hr
Lu : Actuator의 유효동력KW
Li : Pump축압력KW
 
L₁-DeadHead 시의 축입력
L₂- L₃-Pump 축입력
Ln = Pn₁Qn / 612 + Ls(n)
Ls : 손실동력(KW)
(Pump 평균 축입력)
Li = (L₁t+ L₂tㆍㆍㆍLn tn)1/T ㆍㆍㆍKW
L₄~ L5 - 유효동력 Ln = (FnSn)
Fn : 하중kg       Sn : Strokem
(평균 유효동력)
Lu = (L₄+ L5 ㆍㆍㆍLn )1/102T ㆍㆍㆍ KW

2. OIL TANK 발산열량
Ho = A,K, △Tㆍㆍㆍkcal/Hr
A : 탱크표면적
K : 열열교환계수10~15 kcal/Hr
△T : 유온 - 분위기 온도

3.열교환
Hc = He - Ho
Hc ≤0 ㆍㆍㆍCooler 불필요
Hc > 0 ㆍㆍㆍCooler 필요

4.열교환 계산을 할때의 주의사항
Tank 발산열량계산의 Tank 유온은 일반 광물유(R/0)ㆍㆍㆍ60℃, 수-Glycol(W G)ㆍㆍㆍ50℃
이내하야 한다.
Cylinder의 유효동력은 산출할 경우에 자중부하에서 상승,하강 모두 같은 하중
또는 상승시 하중은 없고, 하강시 하중이 있을때는 유효동력은 0 혹은 -동력(외부에서손실동력을 받게된다)이 되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Dead Head시에도 Drain량이 많은 밸브(감압변등)를 사용하고 있을때는 주의를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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