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압기계의 수족으로서 유압의 압력과 유량을 공작기계의 table 왕복운동과 같은 일로 바꾸는 유압기기이다.
2). 일반적으로, 직선왕복운동을 하는 직선왕복실린더와 수진 운 동을 하는 요동실린더로 분류된다.
3). 직선왕복실린더 종류
- 단동실린더
- 복동실린더
- 차동실린더
- 베인식실린더
- 레버식실린더
- 나사식실린더
작동방법에 따라 단동형,복동형,차동형으로 분류된다.
a. 단동실린더
-단동실린더에는 plunger type과 piston type이 있는데 그 작용은 동일하며 기름 출입구가 한쪽(로드 쪽 혹은 헤드 쪽 중 한 쪽)에만 달려있어 한 방향으로만 작용하는 실린더로서 복귀행정은 자체중량, 외부부하, spring 혹은 별도의 실린더에 의해 이루어진다.
b. 복동실린더
-복동실린더에는 편로드식, 양로드식, 차동식이 있다.
-piston의 양쪽에 기름출입구를 만들어서 교대로 기름을 공급 및 배출하여 왕복운동을 시키는 실린더
-편로드식의 경우엔 전진 및 후진 시 속도 및 힘이 서로 차이가 나나 양로드식의 경우엔 양쪽의 유효면적이 동일하므로 전진 및 후진 시 동일한 구동 속도 및 힘이 나온다.
c. 차동실린더
-편로드식 및 양로드식 실린더의 두 로드의 지름이 다른 것으로 양쪽의 기름출입구에 동시에 기름을 압입하는 방식이다.
-이 실린더의 특징은 동일용량의 펌프를 사용하여 이송속도를 크게하고자 할 때에는 다른 형식의 실린더 보다 훨씬 빠른 속도를 낼 수 있고 발생출력은 면적이 작아지므로 출력도 작아진다는 점이다. 따라서 프레스 기계처럼 빨리 밀어보내게 될 때에는 거의 압력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사용법에 유효하다.
작동구조에 따라 베인식,실린더식 나사식 등으로 분류된다.
1. 베인식 요동실린더
케이싱,스테이터,베인 등으로 구성되어 흡입 및 토출구의 두 포트에 번갈아서 압유를 보내어 요동회전시킨다.
2. 실린더식 요동실린더
직선왕복실린더에 랙,피니언,체인,레버 등을 조합해서 직선운동을 요동운동으로 바꾸는 실린더이다.
3. 나사식 요동실린더
실린더는 직선형을 써서 직선운동을 하는 피스톤이며 나사 축에 회전운동을 주는 것으로 고압대 토오크 형에 이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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